16. ‘혁신’에 대한 정의 중에서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는 ‘기존의 자원이 이것을 창출하도록 새로운 능력을 부여하는 활동’이라고 했는데 이것에 해당하는 것은?
① 자산 ② 가치
③ 효율 ④ 부
17. 기업조직 경영혁신에서 가장 대표적인 대상이 되는 ‘경영혁신의 구성요소’ 3가지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① 사람(people) ② 방식(process)
③ 상품(product) ④ 권한(power)
18. 서비스 임파워먼트 팀 조직의 구성요소 중 ‘Recognition'은 인정과 보상으로 업무의 수행과정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개개인의 성과에 대한 인정과 다양한 형태의 보상으로 ( )와 ( ) 향상을 도모한다. 각각의 괄호 안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합한 것은?
① 동기부여, 생산성
② 팀워크, 생산성
③ 동기부여, 자긍심
④ 팀워크, 자긍심
19. 서비스는 항상 일정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구조적 한계를 갖는데 이와 같은 이질성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① 비수기 할인판매
② 매뉴얼과 시스템의 표준화
③ 접점서비스 직원의 전문화
④ 서비스 유형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