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명]
- 사람은 누구나 사랑을 받고 또 주고 싶어 한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165-183)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자신의 현재 혹은 이전의 사랑에 대해(꼭 이성적 사랑이 아니어도 됨) 스턴버그(R. Sternberg)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을 적용하여 분석하고,
2) 자신이 추구하는 사랑과 펙(M. S. Peck)이 제시한 참사랑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30점)
[과제작성 시 지시사항]
1. 표지 포함 A4 용지 5매 내외의 한글 또는 Word 문서로 작성
※ 목차 페이지를 만들 필요는 없음
2. 글자 크기는 한글 11 point
3.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학습내용과 연결 지어 적용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므로, 교과서나 기타 이론서의 내용만 옮기고 자신의 경험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대폭 감점 처리함
4.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적용하고 적용한 경험과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을 장려함.
적용과정에서의 결과물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도 좋음.
5. 상업과제나 학생 간 표절 과제 제출 시 0점 처리함
※ 이 과제는 강의내용을 바탕으로 학습내용을 점검하기 위한 목적이므로, 개인적으로 부담스러운
내용은 표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제의도 파악
①번 과제
- 스턴버그(R. Sternberg)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 정리
- 자신의 사랑 사례를 ‘사랑의 삼각형 이론’과 접목하여 요소별 특징, 다른 요소와의
관련성 등을 자세히 풀어서 설명
②번 과제
- 펙(M. S. Peck)의 ‘참사랑’ 정리
- 자신이 추구하는 사랑과 ‘참사랑’을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 기술
③번 과제
- 자신의 사랑 사례와 자신이 추구하는 사랑을 상기 이론들과 대조하여 분석하며
느낀점과 배운점 작성
비회원은 댓글을 읽을 수 없습니다.
로그인 후에 바로 열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