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목도 재미있는 내용이었어요. 사회를 보는 눈을 넓혀주는 내용이 많았어요.
다만, 앞부분 1장~5장까지는 머리에 쥐납니다. 강의 3-4번씩 돌려서 봤네요.
1장 - 갈등이론 중 재생산론 학자 찾기
2장 - 뒤르껭 관련, 갈등이론 중 콜린스 관련, 신자유주의 1995년 5.31 교육개혁안, 글로벌화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
4장 - 기능주의적 학교지식관 설명, 신교육사회학적 학교지식관 설명, 제7차 교육과정(역할분담의 균형과 조화)
6장 - 식민지기 교육 특징, 1950년대 ~ 80년대 년도별 특징,
8장 - 3불 정책
9장 - 졸업장 열병, 지위경쟁이론
10장 - 학생문화, 인권의 성격, 한국사회가 학생인권을 유보하려는 입장
15장 - 폰 헨티히 학교 모습
시험 끝나고 제대로 표시 안했나봐요. 동그라미 해놓은 게 이게 다네요.
비회원은 댓글을 읽을 수 없습니다.
로그인 후에 바로 열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