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날(24.12.8) 시험보고 올리는 후기입니다. --
강의내용만 잘 숙지했다면 잘 볼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였지만, 결과는 채점결과가 나와봐야 할거 같습니다.
(저는 이미 한차례 강의영상 요약/정리 하면서 익숙해진탓도 있어서 어렵지는 않았고 신기했던건, 아래 1번문제는 예상문제로 만든거랑 보기3개가 같고 오답만 빼고 똑같이 나왔습니다.)
------------------------시험후기(기억에 더듬어 생각나는데로 아무렇게나 정리했습니다.-------------------------
- 다음중 언리얼 엔진5에서 3D에셋을 가져올수 있는곳이 아닌것은?
① 퀵셀 메가스캔 ② 마켓플레이스
③ CGTrader ④ 콘텐츠 브라우저
*콘텐츠 브라우저는 텍스처, 모델, 사운드 등의 프로젝트 에셋을 관리하고 검색할 수 있는 툴이다.
2. 애니메이션. 키프레임을 만들때, 키프레임 사이에 있는 프레임들을 알아서 컴퓨터가 만들어 주는 것은?
① 보간 ② ③ ④
3. 트래킹한 데이터들을 그래픽요소에 집어넣는 것으로 패런팅을 걸게 되면 움직임을 쫒아 가게 하는 기능은?
① 널 오브젝트 ② ③ ④
* 기존 트래킹한 데이터들을 재활용할 수 있음. 영상에서 패닝했다고 하면 그 움직임을 다른 다양한 이미지를 넣어서 공유할 수 있다. 한 개의 투명한 무언가(null object) 한 개를 만들어서 트래킹한 데이터가 있으면 나머지도 그걸 따라갈 수 있다
4. 사운드 디자인이 아닌 것은?
①대사 ②음악 ③효과음 ④ (오답기억안남)
*사운드 디자인 : 현장에서 녹음한 소리를 다듬고 극적효과를 위해 변형/창조하는 작업을 말함.
5. 논리니어편집이 아닌 것은?
① 컴퓨터 편집 ② 비디오 테이프 편집
③ 논리니어 편집 ④ 디지털 편집
6. 범용 영상편집기가 아닌 것은?
①프리미어프로 ②파이널컷프로X
③다빈치리졸브 ④ (오답기억안남)
7. 파이널컷프로X의 설명이 아닌 것은?
① 모바일용 편집기 ② Apple용 SW ③ ④
8. 프랑스어. 영화에서 ”장면구성” 의미 하는 것은?
①미장센 ②몽타주 ③ ④
9. 다음중 편집기능이 아닌 것은?
① 선택(조합) ② 조합 ③ 압축 ④ 분석
10. 다음중 반복영상의 설명이 아닌 것은?
① 리듬감 ② 중심축 형성 ③ 강조 ④ ??
(보기 기억안나서 답모르겠음.)
11. 에이제네슈타인의 내용이 아닌 것은?
①충돌몽타주 ②불연속편집 ③러시아몽타주? ④ ??(보기 기억안나서 답모르겠음.)
12. 프레임? 문제내용 보기 기억안남.
*프레임 설명
①하나의 정지 이미지. 영화 초당24프레임. 시간개념은 몽타주의 요소
②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이미지를 경계짓는 사각형이기도함. 공간개념은 미장센의 요소
13. 어떠 효과를 주면 그 레이어 밑에 거까지 다 적용되는 기능은?
① Adjustment Layer ② ③ ④
*Adjustment Layer(조정 레이어)를 이용하면 효과들을 레이어에 개별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일괄적으로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14. 영상과 거리가 먼 것은?
①자연언어 ②이미지 ③ 영화 ④ 사진
* 자연언어 찍었는데 다른 보기는 정확하지 않음.
15. 최초로 영화상영한 사람은?
① 뤼미에르 ② ③ ④
16. 종합편집이 아닌 것?
①사운드작업 ②색보정 ③자막 ④ 컷편집
17. 최초의 컴퓨터화된 비선형편집기는?
① CMX600 ② 아비드컴포저 ③ ④
18. 다음중 신의 연결방식이 다른 것은?
①’스페이스오딧세이’ 뼈다귀 -> 우주선 연결
②’매트릭스’ 오프닝 숫자0 -> 경찰 플래시라이트 연결
③’노인을위한나라는없다’의 총포사 총사는 장면 -> 총구자르는 클로즈업숏 -> 주인공방으로 연결
④’뷰티플마인드’의 실외 자전거의 움직임(8자) 교실에서 수학기호 ∞(인피니트) 로 연결
*3번은 클로즈업숏 연결 설명.
: 전체1->부분->전체2. 전체1과 전체2가 다르더라도 부분을 공유하고 있으면 연속성이 생김. 컷인처럼 보여서 연속성을 가짐.
*1,2,4번은 형태연결 설명.
19. 다음중 트림(Trim)툴이 아닌 것은?
① Slip tool ② Slide tool
③ rolling tool ④ Type Tool
20. 마스터 숏 원칙, 점진노출 ??
21. 블랜딩 ??
22. –가 아닌 것? 모션블러.
23. 퀵팬이나 퀵틸트를 해서 신을 연결하는 것은?
①카메라움직임 연결 ② ③ ④
23. 하나의 신을 두 개의 개별적인 단일 영상으로 분절하여 보여주는 방식은?
① 교차편집
② 신들의 수평적인 병치
③ 평행편집
④ 분리병치
24. 180도 법칙 관련 문제
25. 30도 법칙 관련문제
26. 마스크연결 관련문제
27. 키잉(keying)의 설명이 아닌 것은?
28. 에프터이펙트의 레이어 기능이 아닌 것은?
29. J컷, L컷 문제
30. 프리미어프로 영상속도 조절관련 문제
31. 언리얼 엔진 ‘레벨’관련 문제
32. 교차편집인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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