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학기 온라인(화상강의) 출석수업 관련 정보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온라인(화상강의) 강의실 입장하기([붙임1,2] 참조)
1. ZOOM 다운로드
가. 다운로드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화상강의’ 버튼 클릭으로 열리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ZOOM 설치
나. Zoom 홈페이지(www.zoom.us)에 직접 접속하여 다운로드 가능
☞ https://www.zoom.us/에 접속 > 리소스 클릭 >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다. 스마트폰, 태블릿 설치 시 PLAY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ZOOM 앱 검색 및 설치
2. 강의실 입장 경로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 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출석수업’ 탭 ⇨ “화상강의” 버튼 클릭
※ ZOOM 회원가입은 필요 없으며, 반드시 위 경로를 통해서 접속해야 출석 처리 가능
※ ZOOM 강의실 입장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붙임1,2] 참조
3. 강의실 입장 관련 유의사항
가. 온라인 강의실 입장은 수업시작 15분전부터 가능
나. 강의실 입장 시 이름_학번(9번째 자리까지만 입력)으로 입장(입장 후에도 이름 변경 가능, [붙임2] 참조)
※ 이름 작성 예시 : 홍길동_202011-123***
다. 스마트폰, 태블릿PC로 접속 시, 오디오 연결은 ‘Wifi 또는 휴대전화 데이터’로 연결(‘전화 접속’ 연결 시 별도의 전화 요금 부과됨을 주의)
라. 충전 및 네트워크 상태 불량 등의 사유로 접속이 종료된 경우 위 강의실 입장 경로로 재입장
■ 출석수업과제물(실험실습 포함) 온라인 제출 방법
1. 출석수업과제물 온라인 제출 경로 : [붙임3]참조
가. 홈페이지 로그인 ⇨ 학사정보 ⇨ 수업/시험 ⇨ 출석수업과제물제출(실험실습)
나.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 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중간평가 항목의 “출석과제물제출” 버튼 클릭
2. 출석수업 과제물 온라인 제출 관련 유의사항
가. 과제제출 기간 내에는 제출/수정/삭제 모두 가능하나, 기간이 지난 경우 제출/수정/삭제 불가
나. 제출 시 교과목을 필히 확인(착오/교차 제출로 인한 불이익 유의)
다. 과제 파일은 한글(hwp), MS-word(dox, docx), PDF, 압축(ZIP) 파일 형식, 보조 파일은 압축(ZIP)파일 형식만 가능
라. 업로드 용량은 과제 파일 10Mb, 보조 파일 100Mb까지 업로드 가능
■ 지역대학 출석수업 정보 이용방법 안내
홈페이지 하단 "지역대학 바로가기" ⇨ '지역대학 포털' 또는 해당 지역대학 클릭 ⇨ 화면 상단 "출석수업 정보" ⇨ 출석수업 일정 ⇨ 지역대학, 학과, 학년 선택 후 조회
2. 지역대학별 출석수업 자료실 입장 : ▷링크 클릭◁
가.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 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출석수업’ 탭 ⇨ 상단 “출석수업 자료실” 버튼 클릭(본인 소속지역대학으로 연결)
나. 홈페이지 하단 "지역대학 바로가기" ⇨ '지역대학 포털' 또는 해당 지역대학 클릭 ⇨ 화면 상단 "출석수업 정보" ⇨ 출석수업자료실 ⇨ 지역대학 선택 후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