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론-출석수업 평가 대체 과제 안내_2022년 1학기_(ZOOM 4)
작성자: 이지윤
(서울원흥)서부학습센터
★ [ZOOM 4] (오전 9시~11시 50분) 수업 듣는 분들을 위한 과제입니다. ★
·출석수업 시험 대신에 과제물로 대체합니다.
<안내>
과제물 제출기한 및 제출경로
과제물 제출기한 : 4월 18일 월요일, 저녁 6시까지. (시간엄수!!)
과제물 제출경로 : 로그인 -학사정보-수업/시험-출석수업과제물제출
<과제>
1. 제품 선정하기 (자유롭게 선정)
(1) 기존의 제품(또는 서비스) 하나 선정하기
(예시, 아이폰, 에어팟,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 삼성 그랑데건조기, 갤럭시Z 폴드3, 제네시
스, 테슬라, 배달의 민족, 오뚜기 진라면, 캉골 백팩(가방), 샤넬 등 구체적으로 선정하기)
(2) 그 제품(또는 서비스)을 선정한 이유 설명하기 (간략하게)
2. 다음 4가지 중 2개 선택해서 작성하기 (본인이 1번에서 선정한 제품 가지고 분석하기)
(1) 본인이 선정한 제품(또는 서비스)의 고객, 경쟁사, 자사 파악하기(3C)
· 본인이 그 제품(또는 서비스)의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을 하고, 3C 분석하기
(2) 선정한 제품(또는 서비스)의 4P 소개하기(제품, 가격, 유통, 촉진-광고, PR, 판매촉진,
인적판매 등)
-기업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그대로 4P를 소개하거나 아니면, 새롭게 4P를 제안해도 됨.
(3) 선정한 제품(또는 서비스)의 SWOT 분석해 보기(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 기업 외부
환경의 기회와 위협), (교과서 p.44~47 참조/ 2장pdf p.33 컨디션 참조)
(4) 선정한 제품(또는 서비스)의 마이클 포터 교수의 경쟁의 '다섯가지 힘' 분석해 보기(교
과서 p.38 참조/ 2장pdf p.26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크리스피크림 참조)
<작성법>
· 1번-2가지 질문 모두 작성
· 2번-4가지 중 2가지 선택해서 작성
한글이나 워드 파일로만 작성, 2장 이내 작성(표지 제외)
작성시, 글, 표, 모두 다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