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자 게임의 역사에서 아케이드(Arcade) 이전 시대에 게임이 플레이되던 장소가 아닌 곳은?

  ① 집       ② 연구소

  ③ 군사시설        ④ 국방부

 

2. MUD 는 무엇의 약자인가?

  ① Multi-User Dragon 

  ② Multi-User Dungeon

  ③ Magic-User Dragon 

  ④ Magic-Use Dungeon

 

3. 아케이드와 콘솔, 컴퓨터, 휴대 게임기, 온라인 게임 같은 형식의 모든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① CPU      ② 플랫폼

  ③ N-Screen      ④ 장르

 

4. 다음은 게임의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 주제, 설정, 화면 표시/포맷, 플레이어 표시방법, 게임-진행의 전략을 통합에 기반한 분류

- 액션, 플랫포머, 슈터, 레이싱, 격투, 어드벤처, 액션-어드벤처, 카지노, 퍼즐, 롤플레잉 게임(RPG), 시뮬레이션, 전략 등의 종류가 있음

 
  ① CPU ② 플랫폼

  ③ N-Screen    ④ 장르

 

5.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게임을 만드는 데에 있어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으로 무슨 게임을 만들어야 할지를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

 
  ① 게임 이용    ② 게임 평가

  ③ 게임 분석     ④ 게임 기획

 

6. 다음 중 게임 디자인의 과정을 순서대로 바르게 연결한 것은?

  ① 게임 상상 - 동작방식 정의 - 구성요소 정의 - 제작정보 전달

  ② 게임 상상 - 구성요소 정의 - 동작방식 정의 - 제작정보 전달

  ③ 게임 상상 - 동작방식 정의 - 제작정보 전달 - 구성요소 정의

  ④ 게임 상상 - 제작정보 전달 - 동작방식 정의 - 구성요소 정의

 

7. 게임 디자인의 주요 영역이 아닌 것은?

  ① 코어 메카닉(core mechanics)

  ② 스토리텔링(storytelling)

  ③ 드라마(drama)

  ④ 인터랙티비티(interactivity)

 

8. 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 게임 세계 안에서 플레이어가 보고 들으며 행동하는 양식

-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하는 양식

- 그래픽, 사운드 UI(user interface)와 같은 여러 주제가 포함

 
  ① 코어 메카닉(core mechanics)  

  ② 스토리텔링(storytelling)  

  ③ 드라마(drama)

  ④ 인터랙티비티(interactivity)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미디어비평  4-1

 
4 학년   2 교시

 9. 게임의 4가지 기본 요소가 아닌 것은?

   ① 미적요소     ② 메커니즘

   ③ 기술     ④ 게임성

 

10. 다음은 게임의 4가지 기본요소 중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 게임의 절차와 규칙

- 게임의 목표, 플레이어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설명함

 
   ① 미적요소   ② 메커니즘

   ③ 기술    ④ 게임성

 

11. 다음 중 게임 메커니즘의 명사로 불리우는 것은?

   ① 객체    ② 속성

   ③ 상태    ④ 액션

 

12. 다음 중 게임 메커니즘의 동사로 불리우며, 활동과 결과라는 관점을 가지는 것은?

   ① 객체    ② 속성

   ③ 상태     ④ 액션

 

13.  미술지향 캐릭터 디자인에서 고려되는 주요 요소가 아닌 것은?

   ① 비주얼 디자인     ② 신체적 디자인

   ③ 귀여운 동료      ④ 캐릭터의 성장

 

14. 다음 중 신뢰성 있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세 가지 지침에 들지 않는 것은?

   ①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좋아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② 캐릭터는 플레이어의 호기심을 유발시켜야 한다.

   ③ 귀여운 영웅과 보조적인 동료가 조합되어야 한다.

   ④ 캐릭터는 경험을 쌓을수록 변화하고 성장해야 한다.

 

15. 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에게 제공되는 종합 선물 세트와 같은 것

- 디자인의 세 요소인 비주얼, 오디오, 인터랙티브의 경합이며, 이 결합이 UI에 미치는 영향과도 관련이 있음

 
   ① 유저 인터페이스   ② 유저 경험

   ③ 유저 동기      ④ 유저 충족

 

16. 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 UI의 디자인을 위한 가장 좋은 접근법은 우선 종이 위에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 수 날짜
공지 (필독) 공지 모음 / 코인(포인트) 얻는 방법 및 입문서 417 게시판관리 7307 2022.12.24
공지 커뮤니티를 홍보하고 포인트를 적립해보세요 73 update 게시판관리 3176 2023.09.20
678 과공지 [성남] 2025 하계 다큐멘터리 제작 워크숍 - 수강생 모집 comet 12 2025.06.02
677 과공지 [수원특강] '촬영 조명 실습' 특강 수강생 모집 comet 4 2025.06.02
676 공통 미디어영상학과 오픈 채팅방 참여코드 1 블루베리조아 127 2025.05.11
675 과공지 <시사미디어영어> 2025-1 기말평가(출석온라인시험) 중점공부 내용 안내 1 comet 106 2025.05.08
674 과공지 [행사] 2025 봄철 학술제 개최 및 참석 안내 강승협 127 2025.04.11
673 과공지 (2025.04.17)[성남특강] "Our Midnight"과 연출 스타일 특강 수강생 모집 1 강승협 114 2025.03.25
672 과공지 [모집] 2025 단편 시나리오 워크숍 - 특강 수강생 모집 강승협 137 2025.03.15
671 과공지 [전주국제영화제] 아카데미 배지 신청 안내 file 강승협 130 2025.03.15
670 질문 혹시 2004년도에 입학을 했다가 자동 제적이 되어도 장학혜택이 있나요? 1 에로선인 108 2025.03.07
669 3학년 올해 3학년으로 편입했습니다. 에로선인 151 2025.03.07
668 과공지 2025학년도 1학기 미디어영상학과 오리엔테이션 (대학본부 유튜브) file 강승협 134 2025.02.24
667 과공지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개설교과목, 평가유형, 각종 유의사항 안내 1 여우곰 266 2025.02.21
666 과공지 (수정)2025학년도 1학기 미디어영상학과 출석수업 일정 안내 1 file 강승협 218 2025.02.14
665 과공지 <알림> 2025학년도 1학기 학습자 모니터링요원 선정 결과 여우곰 125 2025.02.12
664 과공지 [행사] 미디어영상학과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1 강승협 264 2025.02.03
663 과공지 [유아교육과] 교내 근로장학생 모집 공고(~2/14) 여우곰 86 2025.02.01
662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입 안내 - 재적생 납부는 1월 31일 부터 입니다. 여우곰 83 2025.01.27
661 공통 [기타] 경기지역대학 휴관 안내(설 연휴) 1 강승협 169 2025.01.22
660 과공지 [모집공고] 2025학년도 1학기 학습자 모니터링요원 선발 안내 강승협 138 2025.01.22
659 과공지 [생활과학부]교내 근로장학생 모집(~2/6) 여우곰 83 2025.01.2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4 Next
/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