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학과 전공자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 졸업이 목표입니다.
시간과 여건이 가능하다면 졸업하면서 1급 자격증 시험도 보고 싶지만 실습을 언제 나가게 될지 확실한 상황이 아니여서 어렵네요. 여기글 보니까 다음학기에 실습 신청하려면 첫학기에 전공을 6과목 수강해야 한다고 얘기해주신던데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따려면 필수인 과목이 10개고 그밖에 들어야 하는 과목이 7개인걸로 알고있는데요. 학교 수강신청 할때 보니까 필수과목이 일반과목으로 뜨는 경우도 있던데요. 그것과는 상관없이 학교에서 제공하는 전공과목만 6개 들으면 다음학기에 실습신청 할 수 있는건가요?
지금 신청해놓은건 여성복지, 사회복지정책론, 지역사회복지, 시민운동과 ngo,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실천론으로 해놨는데 보니까 사회복지 실천론은 일반과목으로 되어있어서요. 이것도 전공으로 표시된 과목으로 바꿔야 된다는 이야기인가요?제가 선택한 과목들 첫 학기에 듣기에 괜찮을까요? 현재 직장인입니다.
이번에 3학년 2학기 편입하신 학생분들은 이번 수강신청에서 전공과목을 6과목이상 신청하고 이수해주셔야 내년 1학기 중에 현장실습 참여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6년도 1학기 중에 현장실습참여를 신청하여야만 26년도 2학기에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수강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해서 이번에 수강신청 진행해주셔야하기때문에. 음...추천을 드리자면,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문화와다양성, 여성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조사론 / 시민운동과NGO, 사회복지정의론, 선배시민론(앞선 6과목과, 뒤에 3과목중 1과목 택하셔서 총 전공6과목 수강신청 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