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ms.gle/k99542R7NoY7kX1z9
9강 대상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1) -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1. 다음 중 청소년 프로그램의 의의로 바르지 않은 것은?
①단체 활동을 통한 공동체적 가치 부여
②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기초 제공
③인간관계를 개선함과 동시에 사회적 자질 향상
④학교교육의 보조적 역할로서 학습프로그램을 통한 학업 증진
2. 다음 중 평생학습자로서의 청소년을 이해하는데 바르지 못한 것은?
① 청소년기에는 감각, 사고, 감정, 지성 등의 모든 영역에서 급속한 성장이 시작된다.
② 청소년기에는 정신적인 독립을 하기 보다는 보호가 더 필요한 시기이다.
③ 청소년은 추상적, 형식적 개념을 구사함으로써 실제경험과 유리한 사고를 한다.
④ 청소년기는 제2의 특징이 나타나며, 사회적 주변인이기도 하다.
3. 다음 중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 과제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극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 유인체제가 필요하다.
② 청소년 단체 및 시설의 독특성을 살려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야 한다.
③ 문화감성영역의 프로그램이 더 개발되어야 한다.
④ 청소년 프로그램은 인지적 · 정서적 · 운동 기능적 측면이 고루 반영되어야 한다.
4.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유념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논의해 보자.
5.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전략에 대해 논의해 보자.
9강 정답 4 2 3
비회원은 댓글을 읽을 수 없습니다.
로그인 후에 바로 열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