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ms.gle/H5rsJYKSBnFcw9147
11강 대상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3)- 노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1. 다음 중 노인들의 교육적 욕구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표현적 욕구(expressive needs) ② 환경적응 욕구(copying needs)
③ 초월적 욕구(transcendence needs) ④ 상대적 욕구(comparative needs)
2. 다음 중 소외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에 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장애우의 교육적 기회를 동등하게 제공하기 위한 시설과 지원체계가 필요하다.
② 학습할 능력이나 여력이 없는 사람들도 학습할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
③ 장애우의 유형과 정도에 상관없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일괄적으로 계획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④ 장애우 평생교육 전달체계가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향으로 통합하여 원활한
협조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다.
3. 노인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논의해 보고 어떤 교육 프로그램이 요구되는지
분석해 보자.
4. 현재 교육적 소외계층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찾아보고 그들의 교육적 요구를
분석해 보고 적절한 프로그램을 제시해 보자.
5. 국가적인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교육소외계층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들이 보완되어야 할지에 대해 논의해 보자.
11강 정답 4 3
비회원은 댓글을 읽을 수 없습니다.
로그인 후에 바로 열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