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오랫동안 자취를 하다보니 요리를 자주 해 먹는데요. 

 

그 중에 진짜 초간단으로 요리 할 수 있는 고추장찌개&된장찌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 재료 :  감자 2개, 양파 1개, 애호박 1/2개, 대파 1/2, 육수용 쌀뜨물, 고추장, 된장 ( 고추장과 된장의 양을 적지 않은 이유는 아래에 있습니다. )

 

- 조리법 

1) 쌀뜨물을 끓입니다. ( 위의 재료가 약 3~4인분이라서 물은 600 ~ 700 ml 정도면 되겠습니다. )

 

2) 물이 끓으면 고추장 2스푼, 된장 1/2스푼을 풀어줍니다. ( ***** 여기서 된장2, 고추장1/2을 하면 된장찌개가 됩니다. ****** )

 - 간이 모자라다 싶으면 장을 더 넣지 마시고 마지막에 소금으로 간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3) 위의 채소를 다 넣고 푹 끓여준다 ( 감자가 잘 익을 때 까지 끓이시면 됩니다. )

 

4)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 쌀뜨물 만들어서 밥 안쳐놓고 찌깨 끓여서 먹으면 시간적으로 거의 맞아 떨어지는거 같아요.)

 

위의 재료에서 좀 부족하다 싶으시면, 고추장찌개에는 저렴한 돼지고기 뒷다리살 4~500g 정도 미리 볶아서 쌀뜨물 붓고 끓이시면 됩니다.

된장찌개에는 해물믹스를 야채랑 같이넣고 끓이시면 시원한 맛이 배가 되겠죠.

 

저기서 좀 더 신경쓰려면, 돼지고기를 고춧가루(2스푼) 기름에 볶아서(고추기름) 참기름(1스푼) 넣고 좀 더 볶으면 좋습니다.

 

이상, 허접한 독거인의 레시피였습니다.

 

(--)(__)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