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비 선배님들께 여쭙고 싶은게 있어 글 올립니다.
저는 30대 중반이라는 나이로 고졸이라는 꼬리표를 단 채 원하는 회사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나이와 더불어, 고졸이라는 제약 사항이있음에도 블라인드로 진행되는 회사 입사 시험이 있어 운 좋게 입사 할수 있었습니다.
이제 주어진 업무만 잘 해결 해 나가면 될 것 같았는데, 고졸이라는 꼬리표는 꼭 따라다니더라고요.
더 늦은 나이가 되기전에 방통대를 통해 학위 취득을 받고 싶어 다시 한번 도전 하려고 합니다.
여러 고민 끝에 방통대 가정복지상담학을 전공 하고싶었는데,
회사 특성상 일정한 출퇴근이 아니라 스케줄 교대 근무로 인해 회사와 병행을 해야하다보니 온라인 강의로만 진행되는 프라임칼리지 경영학과 와 고민 하고 있습니다.
프라임칼리지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강의 와 시험으로서
저만 의지를 가지고 한다면 스케줄 근무와 병행함에 무리가 없을것 같은데.
가정학과를 선택하면 100% 온라인 강의가 불가능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이 고민이 되는데.
선배님들은 생각은 어떠하신지 묻고 싶었습니다..
방통대 일반 과정인 가정학과를 선택함에도 무리가 없을지...
선배님들은 어떻게 일 과 학교를 병행하면서 출석강의 등을 소화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고민이 많아 두서없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정복지학을 전공하신다면 100%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한 상황입니다.(코로나 시점 2021년 및 2022년 기준으로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학우님이 고르시는 교과목중에 꼭 유아교육 관련된 교과목을 수강하고자 한다면 필수 출석수업이 있는 교과목이 있는데
아동안전관리 교과목이나 일부 교과목이요 그런 교과목을 피해서 듣는다면 출석수업도 줌 온라인 수업을 참여하시거나
하시면 가능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