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5년3학년으로 편입하여 2학기를 맞이한 40대 대학생(?)입니다.
실습관련하여 학우님들이 써주신 글도 보고 댓글도 달았지만 여전히 궁굼한 사항이 있어 이렇게 여쭤봅니다.
제 계획은 25년동계(12월~2월)사이에 실습을 학고 싶어
지난 1학기때도 전공6과목이수 완료하였고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법제와실천, 장애인복지론, 산업복지론,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사회복지와인권)
현재 2학기는 전공필수 위주로 7과목을 수강중입니다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정책론, 지역사회복지론,사회복지실천론,사회복지조사론,노인복지론,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10월20일 실습관련하여 실습신청하고 실습처를 알아봐야 하는데 규모가 큰 복지관들은 필수이수과목(?)에 대한 기준이 있던데 제가 지금 수강중인 과목들이 대부분이라 자젹조건이 안되더라구요.(성적증명서를 첨부해야 하더라구요)
원래 노인복지쪽에 관심은 많은지라 노인복지관 실습을 하고싶으나 복지관들은 젋은 학생들을 뽑는다는 댓글을 보고 현실적으로 재가센터(데이케어센터) 이쪽으로 생각중입니다.
1. 실습가능 리스트를 보고 각 기관별로 전화를 걸어 12월20일부터 실습이 가능한 학생인데 실습이 가능하냐? 이렇게 물어봐야 하는건가요? 지금 부터 알아보고 대기(?)이런걸 걸어놔야 하나요?
2. 기관에 문의할때 또 제가 알아봐야 하는 상황이나 꼭 물어봐야 하는 것들이 있을까요?
3. 제가 요양보호사자격증이 있는데 이걸 밝히는게 좋은지 안좋은지도 잘 모르겠네요.(사회복지 실습을 하고 싶은것인데 그게 아니게 될까봐 차라리 요양보호사 자격 얘기는 안꺼내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요^^::)
4. 실습중에 부득이하게 미리 전부터 잡힌 일정이 있어 실습중 2일간(1월중순)은 결석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그게 기관에서 협의하면 가능한가요?(이부분도 미리 지금 얘기를 하는게 좋을까요?)
5. 마지막으로 재가센터 또는 요양원에서 실습하셨던 선배학우님들의 여러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비회원은 댓글을 읽을 수 없습니다.
로그인 후에 바로 열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