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시험문제에 나왔던 ox 문제
스터디 사람들과 기억나는 대로 적었던 문제입니다.
1. 도시의 미세먼지 증가의 원인은 난방이다.
맞다/ 틀리다
2. 슈바이처는 생명에의 외경이라는 사상을 내놓은 사람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사상을 잘 보여주는 그의 문장은 “나는 살려고 하는 생명 한가운데에서 죽으려고 하는 생명”이다.
맞다/ 틀리다.
3. 16세기 유명한 런던 대기오명은 자동차 매연과 나무를 연료로 사용한 결과이다.
맞다/ 틀리다.
4. 카드뮴이 조개나 해산물에 축적 된다.
맞다./틀리다.
5. 메틸수은은 석탄화력발전, 주거난방시스템, 폐기물 소각로, 광산 등의 인간 활동에 의해 자연계로 방출되면 메틸수은으로 전환되 물고기, 조개류에 축전되어 섭취하게 된다.
맞다./틀리다.
6. 석면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암석을 가공해 만든 것이다.
맞다./틀리다.
7. 체르노빌 원전사고(1986)는 최악의 원전사고로 벨라루스의 고멜 지역에 사는 어린이 중 체르노빌 사고 당시 0~4세였던 아이들 중 셋 중 하나가 몇 년 후나 몇 십년 후 갑상선암에 걸린다.
맞다./틀리다.
8. 육종은 작물 생산성 향상 꾀하기 위함으로 대표적인 작물이 토마토이다.
맞다./틀리다.
9. 아메리칸 인디언은 동물과 식물은 함부로 사용했다.
맞다./틀리다.
10. 체르노빌 원전사고(1986)는 최악의 원전사고로 벨라루스의 고멜 지역에 사는 어린이 중 체르노빌 사고 몇 년 후나 몇 십년 후 유방암에 걸린다.
맞다./틀리다.
11. 육종은 종이 서로 다른 것은 교배 불가능하여 섞이지 않는다. (ex: 소-양, 옥수수-벼)
맞다./틀리다.
12. 아메리칸 인디언은 동물뿐 아니라 자연 전체와의 깊은 유대감 가지고 있다.
맞다./틀리다.
13. 16세기 유명한 런던 대기오명은 나무 부족으로 인해 석탄이 연료로 도입된 결과이다.
맞다/ 틀리다.
14. 카드뮴이 연체동물과 갑각류에 축적 된다.
맞다./틀리다.
15. 슈바이처는 생명에의 외경이라는 사상을 내놓은 사람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사상을 잘 보여주는 그의 문장은 “나는 살려고 하는 생명 한가운데에서 살려고 하는 생명”이다.
맞다/ 틀리다.
16. 도시의 미세먼지 증가의 원인은 자동차 운행으로 인해서이다.
맞다/ 틀리다
17. 동물에 대한 연민을 느끼는 사람도 “살려고 하는 가운데 존재하는 생명”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먹을 수 밖에 없다.
맞다/ 틀리다
#2022시험 #ox문제 #미세먼지
비회원은 댓글을 읽을 수 없습니다.
로그인 후에 바로 열람 가능합니다